top of page


Grand Prize Winner, 2025

The project was produced for ultra-wide 8K and 4K exterior LED displays and

is scheduled to be exhibited at two venues in 2026.

이 작품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가 중심을 맴돌며

때로는 경쾌하게 도약한다. 존재가 일정한 궤도를 따라 움직이는 동안

주변 오브젝트들은 피어나거나 멈춰 있고

공간 속 희미하게 드러나는 다른 영역과 연결의 흔적들이 흩어져 있다

반복되는 움직임과 미세한 변화 속에서 공간은 끊임없이 확장되며

마지막에는 세상이 하얗게 사라지고 존재는 시청자인 '나'로 전환된다

규칙이 있는 듯 하지만 예측할 수 없는 흐름 속에서 관객은 자신만의 의미를 발견한다

전체 부문 1등 수상

2026년 시청 및 외내부 전시 공간 2곳 전시 예정

Beyond the Veil_CityHall (0-00-21-13).jpg
Beyond the Veil_CityHall 2 (0-01-06-08).jpg
Beyond-the-Veil_CityHall.gif
Beyond the Veil_DBBuilding (0-00-29-04).jpg2.jpg

Q. 간단한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모션 그래픽과 미디어 비주얼을 기반으로 작업하는 창작자입니다.
LED, 미디어 파사드, 맵핑 등 다양한 공간 비주얼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사운드와 공간을 이해하는 상업 환경 속에서 기술적 완성도와 표현 방식을 다져 왔습니다.
최근에는 저희의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미디어 전시와 실험적인 자체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과 표현의 확장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Q. 작품 구상 계기와 작품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 메시지는 무엇인가.

겉으로는 비슷하게 보이는 흐름 안에도 가능성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그 변화를 스스로 바라보게 만들고 변화시킨다는 개인적 경험에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어떤 거대한 이야기보다는 각자가 발견하는 작은 꿈 같은 순간들이 모여 우리를 성장시키고 확장시킨다는 감각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Q. 작업 과정에서 가장 중점을 두었던 부분은 무엇인가.

의미를 암시하면서도 설명해 버리지 않는 스토리텔링의 균형을 찾는데 고민을 하였습니다.
평소 생성형 AI를 저희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이번 작품은 생성형 AI의 사용을 배제하고 직접 전부 작업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었고,
단순한 고집이라기보다는 창작자의 경험을 담아 나누고자 의도적으로 전부 직접 작업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Q. 이번 공모전 참여를 통해 얻은 점은 무엇인가.

기술의 발전에 발맞추고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술에 의존하지 않고 직접 다듬고 해석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걸 증명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작업에 임했습니다.
앞으로는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더 다양한 방식과 매체로 확장해보고 싶습니다.


Q. 공모전을 준비하는 참가자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

저희는 이번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작품들을 실현해 보고자 합니다.
공모전이 꽤 체계적으로 진행된 만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앞으로도 참여하여 저희가 느꼈던 경험과 배움을 함께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404mvmt. ALL RIGHTS RESERVED.
Founder: Ye Ji Im ( 404kat )

 

Email: 404kat.found@gmail.com

Phone: +82 10 - 9598 - 1662
 

Please respect our content.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